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.
위 속담에서도 알 수 있듯 디자인의 힘은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.
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거나, 컴퓨터를 구입할 때 우리는 디자인적 요소를 굉장히 많이 고려합니다.
그 디자인적 요소에는 단순히 보여지는 외관 뿐만이나리 무게와 성능도 포함되죠.
성능도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나요?
네, 개발자로써 성능도 하나의 디자인적 요소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예를들어, 최근 애플에서 개발한 M1, M2 칩셋은 하드웨어적 디자인 변화의 산물입니다.
이렇듯 우리가 말하는 디자인은 굉장히 포괄적이면서도 다양한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습니다.
이 중에서도 지금부터 제가 정리해볼 내용은 애플에서 지향하는 human interface design을 정리한,
human-interface-guidelines 에 대한 내용입니다.
애플에서는 애플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만들어지는 software에 대해 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저는 iOS 개발이 메인은 아니지만, 애플의 헤비유저로써 개인적인 공부 목적으로 human-interface-guidelines 을 번역 및 정리해보려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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